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 수상
2017-12-07 09:36:12

 

코스메카코리아,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 수상

아름다운 토요일, 희망이음 프로젝트 등 지속적 사회공헌활동 인정

 

 

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기업 코스메카코리아(대표 조임래, 박은희)가 지난 6일 여의도 KBS아트홀에서 ‘2017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을 수상했다.

 

한국유엔봉사단과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매년 주최하는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시상식은 한 해 동안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, 특히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활동에 공이 있는 개인 혹은 기관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고 있다.

 

코스메카코리아는 세계적으로 K-뷰티를 선도해온 화장품 기업인 만큼 아름다움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두고 있다. 그리고 그 가치를 이루는 방법과 과정 또한 아름다워야 한다는 신념 아래 윤리경영을 철칙으로 삼고,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.

 

코스메카코리아는 직원을 채용할 때에도 공동체 윤리의식을 이해하고 봉사와 나눔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인지를 주요 기준으로 삼는다. 이렇게 뜻을 같이하는 임직원들과 함께 소외된 이웃들을 돌아보며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.

 

가장 오래된 전통을 가진 사업은 아름다운 토요일이다. 전 임직원이 기증한 물품과 코스메카코리아가 생산하는 우수한 품질의 화장품을 모아 아름다운 가게에 기증하고, 임직원들이 당번을 정해 매주 토요일 물품정리, 판매 등에 참여, 그 수익금으로 소외된 이웃을 돕는 봉사활동이다.

 

그 밖에도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소통 창구를 마련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희망이음 프로젝트’, 충북 음성군 대소면의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, 조손 가정, 차상위 계층의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새미실 지역아동센터 자매결연’, 가족 없이 홀로 계신 어르신들에게 따듯한 온정을 전하는 흥복 양로원 방문 봉사등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소외된 이웃들에게 꾸준한 도움으로 이어질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.

 

박은희 부회장은 코스메카의 나눔철학을 깊이 이해하고, 한마음으로 동참해준 임직원들 덕분에 이런 활동들이 지속될 수 있었다, “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물적 자원의 지원은 물론, 재능기부 활동, 지역사회 위기가정 및 취약계층 문제 등에 관심을 갖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.